![]() 여수시는 지난 9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적인 개최와 대규모 국내·외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사업 등 20여 건의 도비 지원을 전남도에 공식 건의했다. |
이번 건의는 섬박람회 기간 중 여수 섬 여객선 반값 운임 지원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 인센티브 지원, 여수사랑상품권 가맹점 이용에 따른 카드형 추가 할인, 금오도 비렁길 구간 정비 등 시민과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예산이 주를 이루고 있다.
아울러,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추진상황 보고회에 참석한 도의회 의원들과도 간담회를 통해 전남도에 건의한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여수시는 앞으로도 전라남도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섬박람회 준비를 차질없이 준비하고 박람회 성과가 지역 관광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는 섬박람회 흥행을 좌우하는 핵심 전략”이라며 “도비 지원을 통해 국내·외 관광 수요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지역 관광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섬 관광과 연계한 체류형 상품을 집중 육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단순 방문을 넘어 재방문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2개월간 열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관광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국제 행사로, 국내외 관광객 300만 명 이상 방문이 기대되고 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10 (화) 15: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