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0

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8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기사 프린트
진안군, 9일 ‘기본소득위원회’ 출범

제1차 기본소득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년 02월 09일(월) 11:35
진안군, 9일 ‘기본소득위원회’ 출범
[AI 호남뉴스]진안군은 9일 군청 상황실에서 ‘제1차 진안군 기본소득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회의는 위원장인 전춘성 군수를 비롯해 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직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부위원장 선출, 진안형 기본소득 시범사업 추진계획안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진안군 기본소득위원회는 ‘진안군 농촌 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해 구성됐으며, 군수를 위원장으로 당연직 위원과 위촉직 위원 등 총 15명으로 이뤄졌다.

이들은 기본소득 정책의 방향과 목표 설정을 비롯해 전반적인 농촌 기본소득에 대한 전반에 대한 자문과 정책 방향 제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날 위원회에서는 첫 안건으로 고영성 씨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이어 ‘진안형 기본소득 시범사업 추진계획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참석 위원들은 인구 감소와 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기본소득 도입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진안군 실정에 맞는 효율적인 제도 설계와 발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진안군은 이번 회의에 이어 군의회 협의를 시작으로 주민 설문조사, 기관단체 방문 면담 등을 통해 의견을 폭넓게 수렴한 후,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구체적인 기본계획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전춘성 위원장은 “기본소득위원회 출범은 우리 군의 미래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위원님들의 고견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기본소득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이 기사는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홈페이지(aihn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aihnnews.kr/article.php?aid=16467968425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9일 16:5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