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0

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8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기사 프린트
“아이들이 안전한 정읍”… 11일 정읍역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년 02월 06일(금) 13:00
정읍역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
[AI 호남뉴스]정읍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오는 11일 정읍역 광장에서 아동 성폭력 근절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제20회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을 기념해 아동 대상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도내 4개 권역 센터가 연대해 추진된다.

정읍을 비롯해 전주, 군산, 익산의 청소년성문화센터가 같은 시간대에 각 지역 거점에서 동시에 캠페인을 전개하며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할 예정이다.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은 지난 2006년 발생한 용산 아동 성폭력 살해 사건을 계기로 제정됐다.

정부는 이를 추모하고 아동 대상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매년 2월 22일을 추방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정읍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 성폭력 없는 안전한 정읍을 만들어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민들을 만난다.

현장에서는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과 함께, 아이들이 안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예방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양현정 센터장은 “아동 성폭력 근절을 위한 실천은 선택이 아닌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지켜야 할 당연한 의무”라며 “성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는 개인이나 특정 집단의 노력만으로는 이뤄질 수 없는 만큼, 시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법과 제도 개선은 물론 예방 실천에 함께 나서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이 기사는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홈페이지(aihn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aihnnews.kr/article.php?aid=16437574722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6일 17:3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