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0

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8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기사 프린트
광산구, 의료‧요양 통합지원협의체 출범

의료기관 등 전문가로 구성…살던 곳에서 누리는 광산형 통합돌봄 실행 체계 마련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5년 12월 18일(목) 16:54
광산구가 18일 구청 2층에서 의료‧요양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식을 열었다.
[AI 호남뉴스]광주 광산구가 의료‧요양‧돌봄이 연계된 지역 통합지원체계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통합협의체를 구성했다.

이번 협의체는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성된 기구로 의료기관, 돌봄 기관, 민관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역계획 수립 및 평가, 통합지원 시책 추진, 통합지원 관련 기관 간 연계‧협력 강화를 주요 기능으로 한다.

광산구는 18일 구청 2층에서 통합지원협의체 위원들의 위촉식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6년 의료‧요양 통합돌봄 실행계획을 중심으로 지역 여건을 반영한 추진방향과 주요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퇴원환자의 지역사회 복귀 지원, 방문의료 및 이동지원 강화, 복합적 돌봄 욕구 대상자에 대한 통합지원 체계 구축 방안 등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광산구는 지난 2024년부터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기반 통합돌봄의 선도 모델을 구축했다.

사회적 처방 건강관리소와 건강약자 병원동행 휴블런스 등 광산구 특화사업이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사례가 되기도 했다.

그 결과 광산구는 2025년 지역복지평가 의료요양 통합돌봄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성과를 인정받았다.

광산구 관계자는 “통합지원협의체를 통해 다양한 현장 의견을 실행계획에 반영해 누구나 살던 곳에서 존엄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광산형 통합돌봄을 완성하겠다”라며 “앞으로 통합지원협의체를 정기적으로 운영해 지역 내 공공‧민간 자원을 촘촘히 연계하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이 기사는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홈페이지(aihn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aihnnews.kr/article.php?aid=15635214254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9일 06:5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