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동절기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헌혈 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구례

구례군, 동절기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헌혈 행사 개최

동절기 헌혈자 감소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 기여

구례군, 동절기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헌혈 행사 개최
[AI 호남뉴스]전남 구례군은 지난 5일 군의회 광장에서 광주·전남혈액원 이동헌혈버스를 운용하여 ‘생명나눔 헌혈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년 동절기마다 반복되는 혈액 수급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2월은 학생들의 방학과 연이은 한파의 영향으로 헌혈 참여가 급감하는 시기인 만큼, 지역 내 안정적인 혈액 공급체계를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혈액 수급 위기 극복에 뜻을 모은 구례군 공직자들과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생명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헌혈 참여자에게는 헌혈증서 발급과 함께 혈액형 검사, 간 기능 검사(ALT), 총 단백 검사 등 기본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검진 서비스가 제공됐으며, 감사의 의미를 담은 소정의 기념품도 전달됐다.

구례군 보건의료원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헌혈 행사를 지속 추진하여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내 따뜻한 나눔 문화를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백영훈 보건사업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동참해 주신 많은 분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진행될 헌혈 행사에도 군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